1.신경치료 2.어금니의 신경치료 후 보강법
3.앞니의 신경치료 후 보강법 4.치아분할보존법
5.빠진 앞니의 수복과정 6.고정성의치의 디자인
7.상실된 어금니 부위를 장기 방치한 후 치아를 해 넣을 때
8.수명이 다한 오래된 보철물 9.금관 및 사기관의 재질
10.치주질환의 진행과정 11.말기치주염
12.치주질환의 원인 / 증상 / 치료 13.치주치료의 순서
14.스케일링 / 치주치료 후의 후유증 15.치주질환 예방법
16.스케일링의 필요성 17.당뇨환자의 치아관리
18.임신부의 치아관리 19.스트레스와 치과질환

수명이 다한 보철물은 조기에 제거 합니다

구멍이 나거나 찌걱거리는 보철물, 내부에서 악취를 내거나 그 외의 불편함을 느끼게 하는 오래된 보철물은 발견 즉시 교환해 주시는 것이 내부치아를 잘 보존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특히 찌걱거리면서 조금이라도 움직이는 고정성 의치는 분명히 내부의 치아가 삭아서 푸석푸석해져감에도 불구하고 육안으로 보이지 않을뿐더러 상당부분이 손상될 때까지 대부분 아픔의 증상을 일으키지 않아 방치되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상된 내부치아는 조기발견 시 치주조직과 치아뿌리가 튼튼하다면 보존이 가능합니다. 치과 선생님께서는 이러한 조건들을 잘 점검하신 후 보존적 치료 혹은 발치여부를 결정하실 것입니다.
   

   

   



결함이 생긴 보철물을 조기에 제거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하여 충치가 뿌리 부위까지 진행된 경우라면 발치를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환자는 고정성 의치로의 수복단계를 넘어 부분틀니를 계획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례②-찌걱거리는 고정성 의치를 장기간 방치한 결과 좌,우의 송곳니를 발치해야 했습니다. 다행히 보존시킬 수 있었던 측절치의 뿌리를 이용하여 자석이 부착된 부분틀니로 수복하였습니다.

   

   


사례③-사례②와 마찬가지로 찌걱거리는 고정성 의치를 장기 방치한 결과 전방 지대치가 발치 되었고 치아 상실 부위가 너무 길어 어태치먼트를 이용한 부분틀니로 수복하였습니다.

   

   

 

 

     
 
대표자 | 마준   사업자 등록번호 | 128-91-50091
Copyright ⓒ 일산베스트치과 All Rights Reserved 2004 원장님께 E-mail 보내기
경기도고양시 일산구 일산3동 1054-5 평화프라자 303호 Tel) 031-917-2875

여기에 실린 임상사진은 어떠한 형태나 방법으로도 전제,복제,저장 및 전파 될 수 없습니다